2011년 1월 25일 화요일

요도염 or 전립선염 전립선염알아보기

요도염 or 전립선염 전립선염알아보기

전립선염 요도염 or 전립선염


안녕하세요

한 3개월전에 신체검사 결과 혈뇨와 통증이 있어서(고름은 전혀 안나왔음)  동네 비뇨기과에서 소변검사를 했었는데 염증이있다고해서 1달정도 약먹고 1주일마다 주사맞아서 95%정도 회복을 하였었습니다.

소변검사 다시 했었는데 염증도 눈에 띄게 줄었었구요.

 

그리고 얼마뒤에 다시 소변볼때 약간의 통증이 다시 생겨서 종합병원을 찾아갔었습니다.

의사님이 전립선염이 의심된다고 하셔서(소변검사를 했는데 이상이 없었음.) 항생제 주사 맞고, 2주일간 약을 먹었습니다.  약을 먹고나서 증상이 좀 호전 되었으나 소변 볼때는 통증과 불편감이 있었습니다. 불편감이 전혀 없을때도 있었구요.

그뒤 약을 2주간 더 먹었고(총1개월), 전립선액 검사를 하라고 해서 예약했었는데 항문으로 손가락을 넣어 검사한다고 하길래 챙피해서 병원에 가질않았습니다.

 

그뒤 2주가 지났구요. 현재 저의 상태는 약은 먹지 않고 있구요, 전립선과 요도에 좋다는 솔팔메토와 토마토 크랜베리를 매일 먹고 있으며 소변볼때만 약간의 통증이 있는 상태 입니다. 잔뇨감은 약간 있지만 소변을 자주 보지는 않습니다. (낮에는 약3시간에 한번/밤에는 한번 깨거나 숙면함)

그리고 소변보고 성기를 털때나 성기를 누르면 아픕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 빨간부분(성기의 아랫부분) 에 딱딱한게 잡히는데 무슨병이 의심되는지 궁금합니다.

 

제 증상이 요도염인가요? 전립선염인가요??

내공 전부 드리겠습니다. 답변 부탁드려요.

 



전립선염
추천 비교&검색사이트 바로가기

클릭하시면 전립선염관련 추천사이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전립선염의 증상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것 같은데 참고 자료를 올려 드릴테니 참고 하신후 전문의와 상담후 진료 받으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전립선염의 증상   1 초기에는 별 증상이 없어 조기에 진단하기가 어려워 2/3정도는 이미 상당히 진행된 상태에서 진단됩니다. 이때는 이미 척추나 뼈로 암세포가 전이되어 그 부위의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고 암 덩어리가 커진 경우 전립선비대증과 같이 소변을 보기 힘든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최근 들어 전립선특이항원검사(전립선암수치 검사)의 보편화로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발견되는 전립선암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전립선암으로 인한 증상들은 대부분 전립선의 다른 양성질환에서 나타나는 증상들과 유사합니다.   요주저(배뇨의 시작이 느린 경우) 배뇨 끝 무렵 또는 배뇨 직후 소변이 방울방울 떨어짐, 요폐, 배뇨통, 사정시 통증, 요통 또는 허리 통증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에 동반될 수 있는 추가 증상들에는 야간의 심한 다뇨, 요실금, 골 동통, 혈뇨, 복통, 빈혈, 체중 감소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급성전립선염은 갑작스런 고열과 오한, 하부요통, 회음부통증, 빈뇨, 요급박, 야간뇨, 배뇨통 및 배뇨곤란 등 하부요로 증상을 보이고 근육통, 관절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므로 임상증상으로 진단이 가능합니다.   만성전립선염은 다양한 증상을 호소하고 주증상을 치료하여 소실되면 다른 증상을 호소하고, 이를 또 치료하면 다시 또 다른 증상을 호소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진단과 치료에 있어서 환자의 증상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환자가 내원하였을 때 다양한 증상을 먼저 파악하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성 전립선염의 특징적인 증상으로 회음부 통증, 성기 끝의 통증, 고환통, 아랫배 통증, 배뇨통과 사정통의 6가지가 있는데 이 중에서 골반 및 회음부의 통증이 특징적입니다.   배뇨증상은 전립선비대증 환자들과 비슷하게 호소하므로 만성골반통증후군 환자들을 치료할 때에 이러한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만성전립선염 환자들의 성에 관련한 증상들은 사정통 외에 성욕 감소, 발기력 저하 등을 보이지만 성관계 횟수나 극치감을 느끼는 횟수에는 차이를 보이지 않기 때문에 성행위를 하는 데에는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정통이 지속적으로 있는 환자들이 다른 증상들도 심하고 치료도 잘 되지 않습니다.   [참고 자료] 출처 : 대한비뇨기과학회 제 59차 학술대회 남성과학 심포지엄 저자 :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비뇨기과학 교실 조인래 교수  



전립선염요도염 or 전립선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