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어학 연수 캐나다로 어학연수를 갈 예정인데요..밴쿠버랑 토론토 지역중 어디가 괜찮은가요?
올 겨울부터 1년동안 캐나다로 어학연수 계획중인데요..
캐나다에도 밴쿠버나 토론토 혹은 캘거리...등등으로 친구들이 연수를 가던데...
캐나다 중부는 날씨도 춥구 사람도 별로 없고...좀 삭막하다고 해서 밴쿠버나 토론토 쪽으로 생각중인데....어디가 더 연수하기에 괜찮을지....도시를 먼저 정해야 학교나 홈스테이를 알아볼텐데...참..막막하네요...
조언좀 해주세요~~ ^^
토론토 어학 연수
추천 Hit순위사이트 바로가기
클릭하시면 토론토 어학 연수관련 추천사이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캐나다로 연수를 떠나시네요.. 도시선정에 고민이시라구요..^^
님이 말씀하신 밴쿠버 ,,토론토 도시는 캐나다내의 대표적인 어학연수도시에요..
밴쿠버의 경우는 여름에는 고온건조한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온도계상으로는 우리나라보다는 1-3도 올라가지만 건조해서 우리나라보다는 덥다고 느끼시지 못할거에요..
(그리고 자외선이 강해 썬글라스는 필수구요..여름에요..ㅎㅎ^^ 또 햇빛이 들지않는 양지쪽은 여름에도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은 조금은 쌀쌀하다고 생각할수도 있을거에요..그래서 여자분들은 여름에 피크닉을 갈때 가디건을 하나씩 준비하시는분들도 많아요..그 만큼 날씨가 좋아요..그리고 도시자체가 깨끗한 도시이다보니 정말 우리나라에서 볼수없는 도시경관을 만킥하실거구요..^^)
겨울에는 영하로 떨어지는 날이 거의 없을정도로 온화한 겨울을 나실수 있을거에요..단점으로는 보슬비형식으로 맞아도 되는비(한국에서 보슬비라도 맞으면 머리빠지잖아요..ㅎㅎㅎ^^)가 수시로 오는 경향이 있기때문에 조금은 단점이 되겠네요..^^(밴쿠버의 보슬비는 맞아도 되요.. 그 만큼 대기오염이 없거든요..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살기좋도시 1위가 밴쿠버잖아요..^^)
그리고 학업적으로는 캐나다내에서 가장많은 학원들이 밴쿠버 다운타운에 위치해서 여타의 어느지역보다는 학원의 선택이나 프로그램의 선택의 폭이 다양하겠지요..^^
토론토는 캐나다 최대의 상업도시입니다..
토론토의 장점은 바쁜 현지의 캐너디언들의 비지니스 생활상을 엿볼수 있다는거에요..
그리고 밴쿠버 다음으로 많은 학원들이 넓은 다운타운에 분포하고 있구요..
토론토의 날씨는 여름에는 밴쿠버와 마찬가지지만,,제가 생각할때는 토론토가 밴쿠버보다는 더 덥더라구요..
그리고 겨울에는 우리나라보다는 추워요..그리고 눈이 많이 내리구요..
그래서 토론토의 시내에는 거의가 지하철역과 지하로 많이들 연계가 되어 있구요..^^
그리고 만약에 밴쿠버,,토론토쪽말구 다른곳을 알아보신다면,,제가 추천드리고 싶은도시는로는 몬트리올을 추천드리네요..
몬트리오른 토론토와 근접해 있으며,, 쿼벡주에 속한 도시로 불어와 영어를 공용으로 사용하는 도시이기도 해요..
그렇다고 절대로 영어연수도시로 부적한도시는 아니구요..
몬트리올의 최대의 장점은 한 학원에 일반적으로 불어반과 영어반이 운영이 되는 형국이에요..
현지의 캐너디언들이나 영어권국가의 학생분들이 불어를 배우기위해서 몬트리올로 많이 오는 추세에요..
그러니 학원내에서 자연스럽게 캐너디언이나 영어권국가의 학생들과 자연스러운 교류가 이루어지겠지요..^^
(물론 님께서 그 친구들에게 더 다가가야 되겠지요..얼굴에 철판깔구요..ㅎㅎㅎ^^)
그외의 도시로는 빅토리아(B.C 주의 주도이며,,깨끗한 자연경관을 가지고 있는도시엥요..^^),,캘거리등지의 도시가 있겠네요..^^
참고로 홈스테이의 경우에는 밴쿠버의 경우는 4주기준으로 700불정도(캐나다 달러),,
토론토는 4주기준으로 700-750불정도,,
빅토리아 700불정도..
캘거리 600-700불정도..입니다..^^
학교를 선택하실때는 크게 메이져급 학원과 중소규모의 학원,,
그리고 어느정도 회화에 치중하는 학원과 정통 ESL학원으로..
그리고 제가 생각하기에 제일 중요한것은 아무래도 학원의 수업분위기나 수업스타일이 본인에게 잘 맞는지가 가장 중요한것 같아요..
도시선정,,학원선택 잘하시구요..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네요..
그럼 성공적인 연수를 바랄께요..^^
(그리고 유학원을 통해서 등록을 하실때는 아무래도 캐나다 전문유학원으로 규모가 어느정도 큰 유학원을 가시는게 더 낳지 않나싶네요..
그래야 캐나다 현지에 본사나 지사가 있으닜까요..
님께서 가시는 도시에 본사나 지사가 위치해 있으면 아무래도 현지에서의 도움을 실질적으로 받으실수 있으니까요..^^)
토론토 어학 연수캐나다로 어학연수를 갈 예정인데요..밴쿠버랑 토론토 지역중 어디가 괜찮은가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