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원 유학원과 문제 상담드립니다.
질문드립니다.
이번에 캐나다 대학 입학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주변에 간 사람도 없고 아는 부분이 없어서
제가 입학하고 싶은 대학을 인터넷에서 검색했더니 모 유학사가 메인으로 뜨더라고요.
그래서 그 유학사를 찾아가서 두 번 상담을 했습니다. 그런데 유학원 측에서 요구하는 금액이 너무 좀 비싼 것 같습니다. 입학서류 대행해주는데 150만원을 달라고 합니다. 이게 보통입니까?
솔직히 입학서류 제가 다 준비하고 넣어주는 것 뿐인데 너무 비싼 것 같습니다. 제가 절차를 몰라서 문의하긴 했지만 영어 까막눈은 아니거든요. 기본 의사 소통은 됩니다.
그래서 현재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그냥 제가 직접 서류 보내고 싶은데 이 유학원이 제가 가고 싶은 대학과 무슨 MOA를 체결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부모님께서는 혹시나 유학원에서 제 이름도 다 알고 하니까
입학을 방해하는 것 아니냐고 염려하시고요.
물론 제가 상담은 했으니까 그 부분에 관해서는 금액을 지불할 생각이고요.
아시는분 상담 좀 부탁드릴께요. 저 같은 경우 바로 대학에 직접 지원수속 밟으면 대학측이랑 협의조약을 맺은 유학원에서 제재 가할 수 있는지? 대학 상담처에 메일로 문의를 했는데 상당히 좀 불친전해요. 다른 대학들은 문의하면 상세하게 알려주는데 이 대학은 YES, NO 아니면 한 줄로만 답변을 주네요. 그래서 더 걱정 됩니다.
학교 생활에 대해 궁금한게 한 두가지가 아닌데.
그리고 저 금액이 원래 보통인가요? 제가 잘못 생각하고 있는건가요?
유학원
추천 베스트내용사이트 바로가기
클릭하시면 유학원관련 추천사이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예전에 미국, 캐나다 있다 지금은 호주에 있는데요. 그래서 두루 잘 아는 편입니다.
간단하게 님이 궁금해 하시는 것 부터 답변을 드리면,, 걱정할 필요 전혀 없습니다. 혼자 지원하셔도 되구요. 상담료는 안내셔도 됩니다. 아무 상관없습니다. 님이 혼자 직접 지원해도 아무런 방해 할 수 없고, 하지도 않을 겁니다. 말이 됩니까? ^^;; 방해한다는게요 ㅎㅎ
그리고 학교를 캐나다로 정하셨다니까,, 참고로 말씀드리면,,
제가 두루 경험해 보니까,, 호주 대학이 메리트가 많다는겁니다.
호주 대학은 3년제여서 학비 부담도 적고, 3년제지만 세계 100대 대학에 약 10개 정도 들어갈 만큼 우수하구요. 무엇보다 입학이 어렵지 않습니다. 캐나다 대학보다 높은 순위의 학교가 훨씬 많구요. 만약 캐나다 대학과 같은 순위의 대학이라도 호주 대학 입학이 훨씬 쉽고 학비도 저렴합니다.
총기도 없어 안전하고, 캐나다 처럼 춥지도 않고 날씨가 좋아 유학하기에 매우 좋은 조건이구요.
더 자세하게 알고 싶거나 이야기 원하시면 메신저 친추해서 물어보셔도 됩니다. 호주 대학 지원시 따로 수속료 안받고 도와줄 수 있구요. 도움이 되었으면 답변 채택두요 ^^
먼저,
대학교와 그 무엇이 체결되어 있든 님의 입학문제에 있어서 관여할 수 있는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그 유학원이 님의 정식 에이전트가 아니라면 아무런 발언권이 없다는 말이죠.
그리고, 만약 유학원의 개입에 의해 문제가 생긴다면...그건 대학교와 유학원 모두의 어처구니 없는 짓거리입니다. 어떤 대학인지는 모르겠지만 한국의 유학원이 그 학교와 관계가 깊든 어쩌든 상관없습니다.
만약 University이거나 지명도 있는 College라면 절대 유학원과의 관계 때문에 더 큰 이득이나 불이익을 당하는 경우는 없을거구요, 작은 규모의 대학이나 지명도 없는 곳이라면 국제학생 유치를 위해 유학원과 좀더 가까울 수는 있으나 그래도 거의 모든 대학이 다 공립이기 때문에 그럴 일은 없을겁니다.
둘째,
대학입학 수속비용인데요...
저 또한 오랜기간 유학원에 몸담고 있기 때문에 좀 예민한 내용이긴 하지만요...
수속비는 해당 수속의 난이도와 유학시장에서 나름 정해진 최소한의 비용 등을 감안해서 결정해야 한다고 봅니다. 저도 대학교 입학 수속은 수도없이 많이 해봤지만...정말 간단합니다.
물론 성적이 좀 많이 부족하거나 할 경우엔 학교에 최대한의 서류를 준비해서 입학이 가능하게끔 학교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고...때문에 좀더 추가비용이 들 수는 있습니다.
그리고 Course Description 번역 비용도 추가될 수 있구요.
하지만 일반적인 대학 입학 수속이라면 150만원까지 요구하는 것은 좀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만약 님께서 신청서 작성, 학교와의 연락, 서류준비, Course Description 번역, 비자준비 등을 혼자 하실 수 있다면 애써 유학원에 돈 갖다 바칠 필요 없습니다.
직접 하시면 되니까요. 하지만 이러한 여러가지 업무가 부담이 되고, 자신이 없다면...유학원에 맡기셔야겠죠.
근데 대학교 입학을 준비하는거라면...공인 영어점수(토플이나 아이엘츠)가 있나봐요?
그럼 충~분히 준비하실 수 있을거라 봅니다.
혹시나 몇가지 업무가 좀 부담되신다면 말씀하세요.
그 업무에 대해서만 실비로 도움 드리겠습니다.
^^
유학원유학원과 문제 상담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