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월 21일 금요일

종신, 건강보험료가 적절한지 봐주십시오. 건강 보험료알아보기

종신, 건강보험료가 적절한지 봐주십시오. 건강 보험료알아보기

건강 보험료 종신, 건강보험료가 적절한지 봐주십시오.


 저희 가정은 결혼 3년차이구요. 남편과 저는 맞벌이입니다. 한국교직원 공제회에서 얼마전 남편 앞으로 종신사망 8천만원을 주계약으로, 특약 암진단, 입원, 수술, 6대 CI 진단금, 재해, 실손의료비 (85세만기)등 종합적으로 보장되는 보험을 합계16만원에 가입했고요, 제앞으로도 사망 3천만원에 위의 내용들이 보장되는 보험을 합계 7만원에 가입하여 저희 두사람 앞 보험료가  23만원입니다. 그런데 이 보험을 알기 전 삼성생명에서 보험을 가입했었는데 뒤늦게 이 보험을 알게 되어 가입하고 삼성생명 보험은 해약할까 고민이거든요. 삼성생명 보험 내용이 이렇습니다. 해약하는 것이 옳은지 봐주세요.

  사망 (종신) 6천만원 보장되면서 15대 CI (중대한 암, 뇌경색, 급성심근 경색등등...)에 대해 3천만원 보장이 되는 것(최초1회한, 80세 만기)인데, 이 보장을 받았을 경우 즉, 3천만원을 타먹었을 경우 사망보험금은 3천만원+적립액을 준다네요. 이 보험의 보험료는 14만원입니다.

 제가 망설이는 이유는 삼성생명 보험이 비싼 것 같기는 한데 뇌경색, 치매일 경우 포함 15대 질병이 보장 된다는 것, 중도 인출이 가능하다는 것, (탄력적 자금운용) 그리고 설계사의 말에 따르면 30년 뒤쯤엔 적립엑이란 금액이 은행금리가 못 따라 올정도로 아주 크다고 이야기하는 것 등이 유지하려는 이유고요.

 그래도 해지해야겠다는 것은 그래도 14만원이란 비용이 비싸고 질병에 걸려 보장을 받아 버리면 사망 보험금은 3천만원으로 줄어들고, 적립액이 있다라고는 하지만 어느정도 쌓일지는 불확실하다는 것, 등인데요

유지를 하는 것이 옳을까요? 그리고 해약한다면 뇌경색, 치매 등을 더 저렴히 보장 받을 .. 교직원 공제회 보험을 보완할 만한 다른 보험상품이 있을까요? 아니면 보완할 필요가 없는 건지 잘 아시는 분들의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건강 보험료
추천 Hit순위사이트 바로가기

클릭하시면 건강 보험료관련 추천사이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질문한 분이 가입한 보험은 삼성생명의 리빙케어 보험입니다. (또는 CI-Critical Illness 보장이 있는 보험)으로 이 크리티컬 일니스 중대한 질병의 보험금 지급사유가 보험약관에 까다롭고 제한적으로 범위를 한정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 건강보험과 달리 보상받을 때 많은 민원을 발생시킨 보험입니다.   보험사의 문제라가 보다는 보험상품의 문제인데 그것을 정확하게 가입자에게 설명하지 않고 일반 건강보험처럼 쉽고 폭넓게 보장이 되는 것이라고 판매한 것이 문제이지요   그래서 이 CI보험-리빙케어 보험은 지인을 통해서 주로 판매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르는 사람은 이것저것 비교하고 확인하고 알아보고 가입하는데 반해 지인을 통한 경우는  대부분 그 사람 보고 가입을 하다보니 보장이 정확히 무엇인지 모르고 가입하는 경우가 일반적 이기때문입니다.   시간이 지나 그 사실을 뒤 늦게 알거나 그 지인들이 설계사를 그만두면 그제서야 가입한 보험의 문제를 인식하고 해약하는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님의 경우도 그와 비슷한 경우라고 생각이 되고요 현재 가입하는 교직원 공제회 보험도  혹시 교직에 근무하기 때문에 교직원 공제회에서 판매하는 보험은 더 좋을 것이라는 선입견을 갖고 가입하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볼 필요는 있습니다.   현재 가입하고 있는 리빙케어 보험은 해약해도 아까울 것은 그동안 불입한 돈말고는 보장에선 없을 것이며 지금도 대체 가능하며 더 저렴한 보장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 가입한 교직원 공제회 보험은 가입설계서나 보험증권의 보장내용을 분석해야 적절한 보장설계인지 더 나은 보장설계 방법은 없었는지 검토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뇌경색 보장과 치매보장은 손해보험사의 실손보상보험에서 뇌졸중진단금 보장과 치매입원비 보장 등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혼자 가입할 수도 있고 부부가 함께 또는 가족 모두 묶어서 가입도 가능한 가족 통합보험으로도 가능합니다.   통합보험은 가입후 계약내용의 변경과 보장의 추가 및 가족구성원의 추가가 자유로운 장기간 유지할 때 유리한 보장상품입니다.   현재 가입한 교직원 공제회 보험의 분석과 부족한 보장설계의 보강을 위해 상담을 받고자 한다면 보험증서를 팩스나 메일로 보내주면 상담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현재 가입한 보험에 대한 보험상담과 부족한 보장에 대한 적절한 보장설계 상담을 받고자 하는 경우 믿을만한 보험전문가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세요^^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죠. 다시 셋팅하세요. 남편 실비보험 5-7만원 부인실비보험 4-5만원 남편 변액보험10만원(정기특약 가입으로 사망보장확보) 가장 합리적일것 같네요.  

건강 보험료종신, 건강보험료가 적절한지 봐주십시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