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영국 어학연수 준비 질문 입니다.
내년 3월 초 혹은 2월 말에 영국으로 어학연수를 가려고 계획 중인 휴학생입니다.
종로에 위치한 유학원 몇 군데에서 상담을 받아봐서 전반적인 과정과 준비해야 할 사항들은 어느 정도 파악하고 있습니다.
기간은 9개월과정에 방학등 여러가지 추가해서 1년정도 예상하고, 희망하는 지역은 런던 주변에 위치한 브라이튼 또는 본머스, 캠브리지입니다.
국가와 지역, 기간을 선택하였으나 역시 비용적인 면에서 상당히 답답함을 느끼고 있는데요, 유학원에서 추천해준 학원들 (유로센터, LSI, ST.giles,Kaplan 등등) 은 괜찮아 보이는데 비용이 꾀 많이 들어서 부담이 되네요, 그래서 이렇게 지식인에서 질문을 하게 됩니다.
제가 가고자 하는 지역에서 비용대비 평가와 교육과정, 기반시설 등 추천 할 만한 곳 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어학연수를 갈때 유학원을 통해서 가는 것이 좋은 지 아니면 직접 수속을 밟아서 가는 것이 좋은 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로 영국 어학연수 관련된 카페, 블로그 괜찮은 곳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영국정보모음추천 비교&검색사이트 보기
클릭하시면 영국관련 추천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내년 영국으로 1년 예상하신다면 지금은 준비를 시작하셔야 할 시점이시니 자세하게 설명드릴께요^^
브라이튼과 본머스는 영국의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도시라고 생각하기에는 조금 아쉬운 지역인데요, 영국 자체가 도시라는 느낌을 갖기 어려운 나라이긴 합니다^^; 관광도시이면서 해안도시여서 성수기인 6~8월에는 축제도 하고 많은 유럽사람들이 찾아와서 북적북적하지만 그 외 기간에는 한적하게 보낼수 있습니다.
그 주변의 소도시에 비해서는 규모가 크고 학교도 많고 볼거리도 많은 편이라서 유학생들이 선호하는 지역입니다. 특히 브라이튼은 런던에서 기차로 50분이면 갈수 있고 학교도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어 인기 지역입니다.
브라이튼에서 학비가 저렴하면서 수업량이 타 학교에 비해 많은 수업도 괜찮은 학교가 있습니다.
ISIS 인데요,
ISIS는 브라이튼과 허브 지역의 중간쯤에 위치하고 바닷가에서도 가까운 위치여서 방과후 학우들과의 활동을 즐기기에도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100 ~150명정도의 인원으로 스텝과 교사들이 가족처럼 친근하게 대해줘서 소극적인 학생들도 금방 적응하는 학교입니다. 학교시설은 언급하신 유로센터나 세인트 자일스, 카플란아스펙, LSI에 비해서 현대적이거나신식시설은 아니지만 고전적이고 아담한 규모의 모습입니다.
이해를 돕기위해 아래 사진 첨부합니다^^
유로센터의 브라이튼 센터의 경우 현재 스페셜 오퍼가 있어 유로센터에서 가장 저렴한 장기과정인 Super Saver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 과정은 본머스와 런던 리그린 센터에만 개설이 되어 있지만 12월까지 브라이튼 센터에도 제공이 되니 지금 등록하는 분들에게 좋은 혜택이 될겁니다~
브라이튼 유로센터는 영국의 전 센터중에 가장 학생관리가 잘되는 센터입니다.
브라이튼 시내 중심의 한 건물 내부에 있어 규모가 작고 협소하긴 하지만 그래서 학생관리에 더욱 신경을 쓰고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다양한 소셜 프로그램과 센터이동이 가능한 학교로 인지도가 높습니다.
본머스는 브라이튼, 캠브리지에 비해 물가가 가장 저렴하여 생활비를 많이 절약할수 있는 지역입니다.
학비도 저렴하고 생활비도 저렴해서 한인비율이 타지역에 비해 많기는 하지만 이 지역의 현지인들의 마음에 여유가 있어 외국인들에게 잘 받아줘서 생활하기에 편안함을 느낄수 있는 지역입니다.
이 지역에서는 앵글로 유로피언과 유로센터가 가격이 괜찮으면서 학교시설과 수업수준도 좋은 편이라 고려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앵글로 유로피언은 평균 70~100명 정도의 인원으로 지역느낌과 같게 가족적으로 운영되는 학교입니다.
장기과정이 저렴하고 가격대비 수업이 우수하지만 마케팅을 거이 안하는 학교여서 인지도는 유로센터에 비해 낮은 학교입니다. 한인비율이 적고 유럽학생들 비율이 높은 점을 장점으로 볼수 있습니다.
캠브리지는 런던 다음으로 물가가 비싼 지역으로 예산이 조금은 넉넉히 준비하셔야 합니다.
학비는 미리 알수 있기 때문에 대비할수 있지만 생활비는 현지에서 드는 비용이기 때문에 여유롭게 준비하셔야 하거든요. 학비도 비싸기 때문에 예산이 부담되신다면 브라이튼이나 본머스로 생각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유학원을 통해 준비하시면 모든 준비와 현지에서의 도움도 받을수 있으니 혼자 준비하는 것보다 좋다고 생각되니 좋은 유학원으로 잘 선택하시고 더 궁금한 점은 문의주세요^^
유학원을 통해 준비하시면 모든 준비와 현지에서의 도움도 받을수 있으니 혼자 준비하는 것보다 좋다고 생각되니 좋은 유학원으로 잘 선택하시고 더 궁금한 점은 문의주세요^^
[영국어학연수, 영국유학] 도시와 학교 추천
***************
내년 3월 초 혹은 2월 말에 영국으로 어학연수를 가려고 계획 중인 휴학생입니다. 종로에 위치한 유학원 몇 군데에서 상담을 받아봐서 전반적인 과정과 준비해야 할 사항들은 어느 정도 파악하고 있습니다. 기간은 9개월과정에 방학등 여러가지 추가해서 1년정도 예상하고, 희망하는 지역은 런던 주변에 위치한 브라이튼 또는 본머스, 캠브리지입니다. 국가와 지역, 기간을 선택하였으나 역시 비용적인 면에서 상당히 답답함을 느끼고 있는데요, 유학원에서 추천해준 학원들 (유로센터, LSI, ST.giles,Kaplan 등등) 은 괜찮아 보이는데 비용이 꾀 많이 들어서 부담이 되네요, 그래서 이렇게 지식인에서 질문을 하게 됩니다.
제가 가고자 하는 지역에서 비용대비 평가와 교육과정, 기반시설 등 추천 할 만한 곳 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어학연수를 갈때 유학원을 통해서 가는 것이 좋은 지 아니면 직접 수속을 밟아서 가는 것이 좋은 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로 영국 어학연수 관련된 카페, 블로그 괜찮은 곳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2011년 2월~3월 출국일정으로 영국어학연수를 준비하고 계시고, 연수 도시도 어느 정도 결정하셨으니까 학교만 결정하시면 7부 능선을 넘어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ㅎㅎ
eurocentres, lsi, st. giles, kaplan 중에서 lsi, kaplan은 그나마 학비가 다소 저렴한 편이구요, eurocentres는 open choice과정과 super saver 과정 중에 super saver가 훨씬 저렴하지만, 추후 센터 변경이 안된다는 걸 감안하셔야 되구요, 저도 st. giles에서 어학연수를 했기 때문에 가장 우선적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지만, 한국학생비율이 4개의 학교 중에는 가장 높다는 걸 감안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학교별로 학비도 다르고 유학원에서 학교로부터 받는 커미션(유학원의 수익이 창출되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학비할인 또한 차이가 있습니다. eurocentres의 경우 평균 13~15%, st. giles, kaplan의 경우 15~17% 정도의 학비할인이 적용되구요, lsi는 평균 12~13%의 학비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즉, 약 £5000의 학비 중에 15%의 학비할인을 적용하면 약 140만원 정도의 학비를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영국전문유학원 중에서도 학비할인을 해드리는 곳과 그렇지 않은 곳이 있으므로 비교해 보시고 유학원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학비할인 혜택이 있으므로 당연히 직접 수속을 진행하는 것보다는 유학원을 통해 학교를 등록하고 학생비자를 신청할때의 도움은 물론, 영국 현지에서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들 학교를 제외하고, 학비대가 다소 저렴한 학교들로는
brighton - isis brighton, brighton langauge college, sprachcaffe(language plus)
bournemouth - westbourne academy, anglo-continental
oxford - isis oxford, oxford house college
등의 학교들이 있습니다.
본머스의 anglo-continental은 학비가 저렴하지는 않지만 현재 학교에서 유학원을 통해 진행중인 special offer를 적용하면 학비의 약 25% 정도를 할인받을 수 있으므로 본머스 최상위권 학교임에도 불구하고 다소 저렴한 비용으로 등록할수 있구요, sprachcaffe는 상기된 학교들 중 학비가 가장 저렴합니다. 단, 홈스테이나 기숙사 비용이 비싼 편이므로, 홈스테이는 처음 2~4주만 등록하는게 좋습니다...ㅎㅎ
isis는 brighton이나 oxford 모두 학비가 중위권 정도인데요, brighton의 경우 학교 시설은 조금 낙후되었지만 학비대비 수업에 대한 평가는 좋구요, oxford는 전반적으로 평가가 좋은 학교입니다. cambridge에는 이만큼 저렴한 어학교가 없어서 oxford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brighton language college은 구 berlitz brighton으로 운영되었던 학교인데요, 학비가 비싸지 않고, 한국학생비율도 낮고, 수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는 점을 감안하시구요, westbourne academy는 엄격한 학교 규정을 통해 학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고, 학비가 준수한 편이지만, 이런 장점들로 인해 한국학생비율이 다소 높은 편입니다.
카페나 블로그는 지식인 규정상 추천해 드릴수가 없구요, 답글을 작성하신 분들의 네임카드를 참고하시면 될거에요..ㅎㅎ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답변 내용중에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아직도 영국의 어학교 학비 다 지불하고 등록하세요???
영국어학교 등록시 꼭 학비할인을 받으세요. 12주(또는 £1000) 이상 어학교를 등록시 평균 10% 이상의 학비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학비할인은 학생등록에 대해 학교로부터 받는 커미션의 50~60% 정도를 학생들에게 되돌려드리는 것입니다. 2005년까지만 하더라도 모든 영국전문유학원들이 학비할인을 했지만 지금은 몇몇 유학원에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제부터는 소비자인 학생들이 똑똑해져야 합니다.
꼭 학교를 등록하기 전에 유학원별로 학비 견적을 받아서 비교해 보세요.이렇게 학비할인이 일상적인 트렌트가 되면 조만간 모든 영국전문유학원이 다시금 학비할인을 적용해서 학교 등록을 대행해드리게 될테니까 학생의 입장에서는 현재보다 좀 더 유리한 조건으로 학교를 등록하실 수 있게 됩니다.
부모님께서 또는 학생이 직장다니면서 정말 고생해서 번 돈이라면 제대로 잘 쓰는 것도 중요합니다.
학비할인 예)
학비 £3000 -> 학비할인 적용시£300~최대540 할인(최소 56~최대 100만원 할인)
학비 £5000 -> 학비할인 적용시£500~최대900 할인(최소 93~최대 167만원 할인)
'학비할인'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오픈백과에 등록되어 있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 영국어학연수-학비할인
http://kin.naver.com/open100/db_detail.php?d1id=11&dir_id=1106&eid=/O978SMN1b+kWMzEtNkJEKS5NLFmTwsh&qb=v7Wxub7ux9C/rLz2&enc=euc-kr
영국영국 어학연수 준비 질문 입니다.
영국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