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여행 인도여행(쌩초보)
내년초(1월)에 인도여행 2~4주정도 갈 생각입니다
23세 남자이고 혼자 갈 예정입니다
해외여행자체가 처음이라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라서 이렇게 질문합니다
비행기를 예약을 지금해야 하는지
비자는 뭐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떻게 갔다오면 좋은 여행이 될수 있을지
대강이라도 좋으니 아시는 지식좀 공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갔다오신분 있으시면 제발 답변좀 부탁드릴게요!!!
부탁드리겠습니다!
인도여행정보모음추천 Rank사이트 보기
클릭하시면 인도여행관련 추천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행준비는 크게 여권 및 비자 발급-대략적 일정짜기- 항공권 예매-세부일정짜기 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1.여권 및 비자 발급
여권은 구청, 동사무소 등에서 신청가능하며 신청후 1주일후 수령하게 됩니다.
군대를 다녀오셨다면 복수여권 그렇지 않다면 단수여권(1회사용)을 발급받으심 됩니다.
발급비용은 5만원 정도 듭니다
비자는 여권에 첨부해 주는 일종의 입국허가증 같은 것입니다.
유럽,홍콩, 일본 처럼 쌍방이 비자면제협정을 맺어서 비자없이 방문가능한 국가도 있지만
인도 중국 등은 비자를 발급받아야만 입국이 가능합니다.
여권 발급후 여권을 들고 외환은행 한남동 지점으로 가서 비자수수료를 입금합니다.
입금 후 오르막을 올라가면 여전도회관 이라는 큰 간판 이층에 티티서비스 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비자는 인도대사관에서 발급받아야 하지만 티티서비스가 대행해 주고 있습니다.
6개월 단수비자의 경우 수수료가 7만원 가량하며, 지방의 경우 택배로도 가능합니다.
2. 대략적 일정짜기
인도여행은 보통 1달 혹은 그 이상의 기간동안 인도 전역 방랑하는 여행을 많이 합니다.
인도가 짧은 기간에 돌아보기에는 땅이 넓어서 힘든점도 있고,
인도라는 곳이 구경하고 돌아서는 곳이 아니라 현지인들을 경험해야 하는 여행이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여유롭다면 2~4주 계획하신다 하셨는데 가급적이면 4주 추천드립니다.
2주만 다녀오시면 겉핥기 밖에 안되서 감질나실 겁니다^^
4주 일정으로 확정하시고 인도전역을 돌아보신다면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될겁니다.
인도백배즐기기 한권 사시면 기간별 추천 일정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셔서 짜면 됩니다.
2주정도 가신다면 일반적 루트인 델리,바라나시,아그라 정도에 원하시면 자이푸르 추가하심 됩니다.
한달정도 가신다면 인도 전체를 대상으로 대략적 일정을 계획하시면 됩니다.
여행가는 시기가 1월이니 인도 최북단 보다는 중남부 인도쪽으로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겨울에도 북인도 갈수 있지만 몇몇지역은 눈으로 인해 접근이 힘든곳이 많습니다.
현지에 가시면 여행객들에게 정보를 얻을수 있으니 북인도 가시려면 현지 가셔서
육로 상태가 괜찮아지만 가는 방향으로 정하시면 될듯합니다.
그리고 인아웃 도시를 결정하신후 항공권 예매하시면 됩니다.
3. 항공권 예매
항공권은 인터xx, 와이페이xx같은 여행사 사이트에서 검색가능합니다.
같은 항공사라도 좌석 조건별로 가격이 차이가 나고 저렴한 가격은 미리 빠지기 때문에
적어도 여행 1~2개월 전에는 예약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그 이후에도 더 저렴한 항공권이 나올수도 있지만
여행준비의 절반이 항공권 예매인만큼 미리 예매하고 맘편히 일정짜세요.
예약시 발권기한(주로 1주일)이 나오고 이 기간안에 항공료를 결제해야합니다.
허나 항공권 발권시 여권정보가 필수인 경우가 많으므로 먼저 여권부터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항공권은 델리 아웃이 가장 항공권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렴한 항공권 구입하기 수월합니다.
항공탑승은 우선 출발 당일 비행시간 2시간 전에 공항으로 가시면 됩니다.
공항에 도착하시면 항공사별 카운터가 있습니다. 그곳에서 짐을 붙이시고 좌석배정 받으심됩니다.
보안검색받고 면세구역으로 들어가신후 면세점 구경하다 출발 30분 정도 전에 탑승하시면 됩니다.
탑승시 기내에 액체류는 100ml 이상 크기로 휴대할수 없으니 미리 짐으로 붙이시구요.
4. 세부 일정짜기
- 항공권을 예매하셨다면 구체적인 루트를 짜시면 됩니다. 이 과정에서는 가이드북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인도는 급하게 돌아보고 올만한 나라가 아닙니다. 여유를 가지고 현지인과 어울리는 여행입니다.
그러니 일정을 짜실때 최대한 여유롭게 짜시기 바랍니다.
또한 인도여행이라는 것이 계획과 다르게 움질일때가 많습니다.
기차가 10시간씩 연착될때도 있고 , 폭우로 하루종일 열차가 안다닐때도 있습니다
그러니 넉넉히 일정 짜세요.
또한 인도는 예약문화가 발달한 나라가 아닙니다. 그러므로 막상 여행준비를 해보면 실질적인 준비는
그닥 할게 없습니다. 여러가지 돌발상황이 생길수 있으니 인도 각지에 대한 정보는 충분히 습득하시고
대신 일정은 넉넉하고 여유롭게 짜시면 됩니다.
예산은 아껴쓴다면 하루에 15달러면 가능합니다.
인도라는 곳이 모든것이 흥정인 나라입니다. 가게의 물건값부터 운송수단까지 다 흥정해야 합니다
특히 릭샤꾼들은 대부분 기존 가격의 3배이상 부르는 곳이 많습니다
5. 이동
도시간 이동은 버스와 기차로 이동합니다.
대부분 이동시 열차를 선호합니다. 장거리 이동이 많기 때문에 침대칸을 이용해 잠을 잘수 있으니까요.
철도역에는 영어가능한 직원이 항시 있습니다. 우리가 들어오던 발음과는 다르지만 의사소통 가능하죠.
그리고 대도시의 역에는 외국인 전용 창구, 외국인 전용 대기실 등이 있는 곳도 있습니다.
열차 안내방송도 영어로 해주기 때문에 별다른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열차가 역에 정차할때 방송을 해주지 않습니다.
중간중간 경유지와 총 소요시간을 확인하여 해당도시에 도착시 열차역 표지판을 내려야 합니다.
열차내 승객들은 젊은이들을 제외하고 영어를 못하는 사람이 많기때문에
그들과의 의사소통은 힘드실 겁니다.
열차는 좌석이 배정되지 않은 일반실부터 침대가 있는 SL클래스, 에어컨이 있는 3A. 2A 등이 있습니다.
보통 SL칸을 많이 이용하고 초장거리의 경우 3A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SL칸은 몇천원 선이고 3A는 그것의 2.5배 정도 됩니다.
도시간 열차요금은 http://www.indianrail.gov.in/inet_metro_trns.html 에서 검색가능합니다
도시 내에서의 이동은 단거리의 경우 사이클릭샤(인력거), 중거리의 경우 오토릭샤를 이용합니다.
보통 왠만한 거리는 사이클로 20루피 정도면 되고, 사이클은 50루피 정도면 거의 됩니다.
교통수단 이용하실땐 늘 타기전에 흥정하고 타셔야 합니다.
관광객을 대상으로 2배이상의 바가지요금을 부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안타도 상관없다는 식으로
부른가격의 절반이상을 깍고 시작하세요. 흥정에 실패해도 곧 다른 릭샤꾼이 붙습니다.
6. 숙박 및 경비
우선 인도에서는 루피를 사용해야하며 루피는 한국에서 환전이 불가합니다.
달러로 바꾸신다음 현지 사설 환전소에서 루피로 바꾸셔야 합니다.
1루피는 25원정도 합니다.
1일 숙박비는 50~400루피 까지 다양합니다만, 저는 평균 300선에서 머뭅니다.
50루피 공용화장실 숙소에 묵을때도, 깨끗한 곳에서 500에 머물때도 있습니다
보통 처음 여행가시면 여행자 거리에 있는 300~400루피 정도의 숙소에 머물게 됩니다.
인도의 숙소는 고급호텔이 아닌이상 미리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가이드북 참고하셔서 현지 도착후 직접 숙박업소 가셔서 흥정하시고 꼭 방 확인하시고 묵으심 됩니다.
처음엔 힘들어도 몇번하면 익숙해 집니다.
아침식사는 주로 길거리음식 + 짜이 한잔에 10루피로 해결합니다.
점심은 로컬식당에서 50정도, 저녁은 기이드북 식당에서 100이하로 해결합니다.
기본 경비외에 관광지 입장료는 따로 책정하고, 도시간 이동비용도 따로 책정해서 갑니다.
그리고 비상금도 100달러 정도로 가져갑니다.
근데, 여행을 다니면서 평균비용을 내보니 총 비용이 1주일에 100달러정도 들더군요.
실제 인도 가시는 분들중 많은 분들이 1달에 60~70만원 정도의 돈으로 여행을 합니다.
그러나 초행이시니 물가도 모르고 흥정도 쉽지않을겁니다.사기 당할수도 있구요
일일경비 넉넉히 20달러 쓰신다 생각하시고 준비하세요.
숙소 350루피, 식비 350, 이동비 150 잡으심 될거 같네요
열차비, 입장료 따로 책정하시구요
돈이 빠듯하니 불안하더라구요. 남으면 다시 가져오면 되니까요.
대략 계산해보면 700~800달러 정도는 필요할거 같습니다.
7. 기타
인도여행은 힘듭니다. 하지만 현지인들과 부딪쳐 보기로 마음만 먹으면 한결 편해지고 재밌습니다
대다수의 상점 및 상인들과 흥정을 해야합니다. 가격표가 붙어있어도 흥정해야합니다.
기차는 연착을 밥먹듯 합니다.
단거리 이동인 3시간짜리 기차를 기다리며 2시간 연착, 출발해서 3시간 연착한적도 있고
장거리 열차의 경우 10시간 이상 연착한 적도 많습니다
그러니 너무 꽉짜인 일정은 힘들수도 있으니 여유롭게 일정 짜세요.
정해진 날짜에 이동하시려면, 단기체류도시의 경우 도착한날 미리 떠날 열차표 예매하시구요.
그리고, 인도여행은 여권외에 비자가 추가적으로 필요하니 꼭 미리 준비하세요.
여행자수표는 많이 번거롭습니다. 오히려 얼마의 달러와 현금카드가 더 편합니다.
현금카드의 경우 카드가 안먹힐수도 있으니 2개정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장기 여행이라면 휴대전화도 필수입니다.
로밍을 하면 요금이 비싸므로 현지 선불심카드 이용 추천드립니다.
한국에서 쓰시는 전화가 GSM겸용폰 이라면 그대로 가지고 가셔서 심카드 끼우심 되구요
없으시다면 현지 핸드폰가게에서 25000원 정도에 구하실수 있습니다.
선불심카드는 현지 핸드폰가게에 사진, 여권사본 들고가시면 바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준비 열심히 하셔서 24살의 시작을 멋지게하고 오세요^^
인도여행인도여행(쌩초보)
인도여행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