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뇨기과 비뇨기과전문으님들...
건장한남자입니다.
근데 어느날부터 소변이 자주 마렵고 소변을 봐도 시원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소변냄새도 심해진거 같고 2틀전인가에는 혈변을 봤습니다.
혈변이 심한게 아니라 그냥 약락 누런? 오줌이 나오다가 마지막에
눈에 확연하게 뛰는 혈변을 약 3방울? 정도 봤습니다.
별생각은 안하고 있는데
아침에 오줌이 마려울때 참지를 못하겠고
음경? 그러니까 고환아랫부분이 찌릿찌릿하다고 해야대나?
그 약간 따끔따끔한게 지속되면서 약간의 통증이라고 해야대나?
아무튼 있는겁니다....
왜그런건지좀 전문가 님들이 알려주세요...
지금은 병원을 갈수가 없고 약 일주일 뒤에 가볼수가 있는데 걱정입니다...
비뇨기과
추천 Hit순위사이트 바로가기
클릭하시면 비뇨기과관련 추천사이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건장한 남성이 갑작스럽게 그런것은 급성 신우신염 일 확률이 높습니다.
급성 신우신염이란 신장에 세균감염이 된것을 말합니다. 방광쪽이면 방광염, 요도쪽이면 요도염이
되는 건데요. 남성분들의경우 방광염에 걸릴확률은 적구요. 우선적으로 요도염이많습니다.
우선 신우신염의경우에는 가만히있는다해서 낫지는 않는병입니다. 우리몸에 항체가생성되기까지도
꾀 걸리구요. 가장빠른 치료법은 약물치료입니다.
일단 님같은경우 방광염증상에 더 가까우신데요. 방광염의경우 오줌을 참기가힘들고 소변을봐도
조금씩뿐이 안나오고 대게 잔뇨감이 남는다는 점에서입니다. (요도염도 잔뇨감은 존재합니다)
혈뇨는 요도염이든 방광염이든 세균감염에의한것이므로 둘다 나오구요.
일단은 병원에못가신다면 안타깝지만 약국에서도 해결을 못할겁니다.. 처방전이 없는관계로
....일단은 최대한 휴식을 많이취하시는게 중요합니다. 모든 치료의근본은 충분한 휴식에서부터
시작인지라.. 몸조리잘하시구 1주일후에라도 병원에꼭가보시기바랍니다.
배범철
비뇨기과 전문의
지식iN 의사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답변이 필요한 건강,의학 분야의 질문에 대해, 의사분들이 직접 답변할 수 있도록 하이닥과 네이버가 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네이버 지식인 비뇨기과 상담의 배범철 입니다.
우선 소변검사부터 해보고 그게 세균성 방광염증상인지 확인 해야 하겠습니다.
어느것이든 방광염은 확실한데 그게 세균성이냐 바이러스성이냐 과민성이냐를 구분해야 합니다.
비뇨기과를 가서 검사해 보는 게 가장 빠른길일 것 같습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잦뇨의 현상은 전립선염을 의심해 볼수 있습니다
빨리 가까운 병원으로 가셔서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전립선염의 증상
초기에는 별 증상이 없어 조기에 진단하기가 어려워 2/3정도는 이미 상당히 진행된 상태에서 진단됩니다. 이때는 이미 척추나 뼈로 암세포가 전이되어 그 부위의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고 암 덩어리가 커진 경우 전립선비대증과 같이 소변을 보기 힘든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최근 들어 전립선특이항원검사(전립선암수치 검사)의 보편화로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발견되는 전립선암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전립선암으로 인한 증상들은 대부분 전립선의 다른 양성질환에서 나타나는 증상들과 유사합니다.
요주저(배뇨의 시작이 느린 경우) 배뇨 끝 무렵 또는 배뇨 직후 소변이 방울방울 떨어짐, 요폐, 배뇨통, 사정시 통증, 요통 또는 허리 통증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에 동반될 수 있는 추가 증상들에는 야간의 심한 다뇨, 요실금, 골 동통, 혈뇨, 복통, 빈혈, 체중 감소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급성전립선염은 갑작스런 고열과 오한, 하부요통, 회음부통증, 빈뇨, 요급박, 야간뇨, 배뇨통 및 배뇨곤란 등 하부요로 증상을 보이고 근육통, 관절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므로 임상증상으로 진단이 가능합니다.
만성전립선염은 다양한 증상을 호소하고 주증상을 치료하여 소실되면 다른 증상을 호소하고, 이를 또 치료하면 다시 또 다른 증상을 호소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진단과 치료에 있어서 환자의 증상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환자가 내원하였을 때 다양한 증상을 먼저 파악하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성 전립선염의 특징적인 증상으로 회음부 통증, 성기 끝의 통증, 고환통, 아랫배 통증, 배뇨통과 사정통의 6가지가 있는데 이 중에서 골반 및 회음부의 통증이 특징적입니다.
배뇨증상은 전립선비대증 환자들과 비슷하게 호소하므로 만성골반통증후군 환자들을 치료할 때에 이러한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만성전립선염 환자들의 성에 관련한 증상들은 사정통 외에 성욕 감소, 발기력 저하 등을 보이지만 성관계 횟수나 극치감을 느끼는 횟수에는 차이를 보이지 않기 때문에 성행위를 하는 데에는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정통이 지속적으로 있는 환자들이 다른 증상들도 심하고 치료도 잘 되지 않습니다.
비뇨기과비뇨기과전문으님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