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 턱 사각턱축소수술에대해서 궁금한것이 많아요
사각턱 축소 수술에 대해서 궁금한 것이 많아요.
제가 얼굴이 네모라서 사각턱 축소를 해야 얼굴이 작아보일 것 같아요.
손으로 마사지를 해도 전혀 소용이 없는 걸 보니 수술을 해야 할 것 같은데
통증 때문에 걱정도 되지만 그냥 둘 수는 없어서요 ㅜㅜ
사각턱은 수술마다 방법들이 다 틀린 것 같던데 어떤 모양일 때 축소를 많이 하나요?
그리고 수술을 하게 되면 언제쯤 일상생활을 하는데 지장이 없는지도 궁금하구요.
제가 회사를 다니고 있어서 쉴 수 있는 날이 별로 없거든요.
처음에는 간단하게 보톡스를 맞을까 생각도 했는데 자주 맞아야 한다고 해서요.
요즘은 보통 어떤 방법으로 사각턱 축소 수술을 하는 건가요?
사각 턱정보모음추천 베스트내용사이트 보기
클릭하시면 사각 턱관련 추천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강남에서 성형외과를 운영 중인 성형외과 전문의 박영진 원장입니다.
사각턱은 선천적으로 사각형의 골격을 물려 받거나 성장기(사춘기)때 딱딱한 음식 등을 즐겨 씹음으로써 교근(씹는 근육, 깨물근; Masseter muscle)이 과다하게 발달해 아래턱의 양쪽이 비정상적으로 발달하여 생기는 현상입니다. 또 가끔 발치 후에 다른 쪽 치아로 저작활동을 함으로써 얼굴의 비대칭과 함께 생길 수도 있습니다.
사각턱 축소는 먼저 사각턱의 좌우 폭을 줄이기 위해(정면 효과를 주기 위해) 안면윤곽술, 고주파사각턱축소술, 보톡스 등의 방법 중에서 선택 혹은 복합적으로 시술합니다. 이러한 사각턱 치료 방법의 장단점을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첫 번째, 안면윤곽술의 방법은 일종의 뼈를 깎아내는 수술로서 특히 뼈가 튀어나온 경우에 제일 확실한 결과를 보장하지만 전신마취에 따른 심리적, 육체적 부담감이 있는 분은 꺼려하고 가끔 흉터나 상처치유문제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붓기나 통원치료 등으로 일상생활 복귀가 다른 방법에 비해 늦습니다. 갸름한 턱선에 집착하여 너무 많은 뼈를 깎아 내면 1~2년 후에는 피부 처짐현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사각턱을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최적의 방법이 안면윤곽술임을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두 번째, 고주파사각턱축소술은 교근 세포를 원천적으로 줄여 주기에 그 효과가 반영구적이고 시술이 10분 이내로 간단하여 빠른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합니다. 또 특별한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붓기가 오래 간다는 단점이 있었으나 저희 강남삼성성형외과에서는 붓기도 최소화 할 수 있는 수술 노하우를 확보해서 교근이 튀어나오거나 얼굴이 통통하여 축소하고픈 환자에게 최적의 방법으로 추천해드립니다.
세 번째, 보톡스는 튀어나온 교근을 위축시켜 교근 부피를 감소시키는 주사요법으로 시술이 간편하고 일상생활로의 빠른 복귀가 가능한 장점이 있지만 효과가 일시적이어서 약 6개월 이후에는 재발해서 정기적인 고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경제적 부담이 있습니다. 장기간 주사하면 턱의 부피가 처질 수 있는 단점도 있습니다.
시술 전에 안면윤곽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미리 충분히 상담한 후 자신에게 맞는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각 턱사각턱축소수술에대해서 궁금한것이 많아요
사각 턱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