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아토피 아기 아토피 궁금한게 많아요. 알려주세요!!
두달된 아기인데 얼굴부터 등까지 피부가 일어나거든요..심한가요?글구..아토피일때 목욕을 자주시키면 안된다던데 정말인가요?모유를 먹이는데 엄마가 음식을 가려 먹어야하나요?알려주세요..초보엄마라서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랍니다.ㅠ.ㅠ;;
아기 아토피
추천 비교&검색사이트 바로가기
클릭하시면 아기 아토피관련 추천사이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일단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함부로 아토피다 아니다..라고 진단할수는 없습니다. 아토피라면 아기가 가려워할거구요..튼것처럼 빨갛게 되고 오톨도톨하게 뭔가 나기도 하고 심할경우 긁어 진물이나고 피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태열은 곧 아토피입니다...신생아 아토피의(태열) 경우 월령이 늘어날수록 자연히 없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토피가 맞다면 엄마의 대처가 필요합니다.
목욕을 자주 시키지 말라는 속설이 있지만(예전엔) 그것은 옳지 않습니다.
목욕은 매일 시켜주세요..피부의 먼지등의 안좋은 유해물질들이 모공을 막아 땀의 배출을 막고 그로인해 피부가 더 안좋아지고 아토피가 심해집니다..목욕은 매일 시키되 3일에 한번만 비누(혹은 바스)목욕을 시키시구요..비누나 바스는 아토피 전용으로 바꾸십시오..아토피는 보습이 가장 중요합니다. 로션또한 아토피 로션이나 천연소재의 로션(아비노.세타필등등..)으로 바꾸시고 수시로 발라주세요..겨울같이 건조한 날씨엔 더 자주 발라주십시오..또 옷은 얇은 옷 여러겹을 입혀 통풍이 잘되게 해주시고..방안의 습도는 한상 50%^이상으로 유지시켜야 합니다.
땀을 흘리거나 추운것도 안좋습니다. 방안의 온도는 선선하게 유지해주시구요..
아토피라면 음식 조절도 중요하지만 무조건 가려먹이지는 마셔야 합니다.
모유수유 중이시라니 엄마가 음식 조절을 하셔야겠죠..
먹인후 아토피가 심해진다면 아이에게 안맞는 음식이므로 절제하시구요..
우유나..딸기..토마토..등 아토피에 안좋다는 음식이 많지만 먹은후 아이 증상이 심해지지 않는다면 구지 안먹일 필요는 없습니다.
아토피가 맞다면...이유식은 6개월 무렵부터 시작하시구요..
목욕물도 왠만하면 연수기를 사용해서 정화시켜 사용하시면 좋겠지만..구지 그렇게 하실필요까지는 없을듯 하네요..
아토피라면 가려워할테니 긁지 안도록 손싸게를 꼭 해주시구요...
아토피가 아니길 바랍니다...병원에 가보세요..
참..그리고 병원가실때 믿을수 있는 병원으로 가시길 권유합니다.
제 아이의 경우 귓속에서 진물이 나고 아이가 가려하고..볼이 튼것처럼 빨갛게 되고 뭐가 막 나고 그래서 동네 소아과에 갔더니...귀는 습진이 생겨서 진물이 나는거고 얼굴은 겨울이라 튼거라고 하더군요..더마톱을 처방해 주었습니다.
몇달뒤 다른 소아과에 갈 일이 생겨 아이를 보이니..보자마자 아토피라며 아이 귓속에서 이렇게 진물이 날정도로 심한데 왜 이제 왔냐고 혼났답니다..동네 소아과에서 처방해준 더마톱 연고도 어른들이나 바르는 아기 피부에는 자극강한 연고라며 더마톱은 아토피가 심한 아이에게만 처방하는 약이라고 하더군요(울 아이 귀만 심하지 얼굴은 약했거든요)...그래서 가장 순한 연고로 다시 처방받았습니다. 동네 소아과 의사말만 믿었다가 애 잡을뻔 했지요..
혹..아토피라 진단받아 약을(연고) 받아오신데도 매일 바르지는 마시구요...아이가 심하게 가려워할때나..증상이 심해졌을때만 약하게 펴발라주세요...아토피연고는 스테로이드제라 자주 바르면 안좋습니다.....
제가 아토피가 있는데
어릴떄 심했데요..
그런데 엄마들도 아토피에 안좋다는
음식들은 적당히 섭취하고
아기 약을 자주바르고 어느정도
낳았을떄 목욕을시키고여
아기의 손에 싸는건가?
그거 씨워 주시면 좀 낳아요..
요즘 아토피는 환경 떄문에
생길 수도 있으니깐 환경도 조심하고
병원에서 주의하고 하라는것은 하세요
보통 중,고등하교떄는 다낳습니다.
잘 관리하면요...
제 아기도 현재 아토피로 2년째 고생 중입니다. 다른 의견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순전히 제 경우 만을 생각한 제 생각을 올립니다.
1. 각종 민간요법들, 믿지 마세요. 수고로움에 비해 얻는 것이 없어요. 있어도 미비하구요. 병원이나 한의원에서 권하는 각종 오일, 로션, 세제, 목욕제, 식품 등등... 효과 있는 게 없을 거예요. 효과가 있어도 들이는 돈에 비하면 효과라 할 수 없죠.
2. 모유를 먹일 때, 아이가 아토피면 당연 엄마도 음식 조절해야죠. 하지만 어떤 음식이 알레르겐인지 혼자 알아내실 수 있을까요? 의사의 도움이 필요할 듯.... 음식조절했는데도, 아이가 호전되지 않으면 모유 자체를 끊으시고, 특수분유를 시도해 보셔야 할 듯 합니다. 하지만 특수분유를 먹여도 호전되지 않을 수 있어요. 그렇게되면 그야말로 괜히 모유 끊은 셈이 되지요. 신중한 선택을 하셔야 할 겁니다. 제 아이의 경우, 모유도, 특수분유도, 두유도 다 실패했었지요...
3. 아기의 얼굴이나 몸에서 진물이 나지 않는다면 심한 아토피라 할 수 없습니다. 그냥 발갛게 올라오기만 한다면, 아토피랄 수도 없지요.
4. 목욕을 하루에 한번 이상 시켜주셔야 합니다. 땀이 나면 더 많이 시켜주셔야 하고요. 목욕 후에는 로션을 잔뜩 발라주셔야 합니다. 너무 중요하죠.
5. 아기가 아토피가 아니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아기 아토피아기 아토피 궁금한게 많아요. 알려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